확산 지원 사업은 이재명 정부에서
페이지 정보

본문
정부에서 추진해온 ‘업종별 표준임금모델’ 확산 지원 사업은 이재명 정부에서 더욱 힘을 받을 전망이다.
사업체 10곳 중 6곳은임금체계가 없는 가운데, 직무급제 활성화를 위해선 적어도임금체계를 갖추고 있어야 해서다.
노동시장 이중구조 해소, 동일임금-동일.
17년차 베테랑 요양보호사임에도 최저임금을 받고 있는 것이다.
요양보호사들은 경력을 인정받지 못하고, 표준임금체계가 없기에 신입과 베테랑 간 급여 차이가 없다고 말한다.
임현아 전국돌봄서비스노조 경남지부장은 "돌봄 노동자 중 사회복지.
시간을 조정하고, 상여금 850%를 통상임금에 산입하는임금체계개편안을 노조 찬반 투표에서 통과시켰다.
이에 따라 대한항공임금체계를 자사 기준으로 삼고 있는 국내 다수 항공사들이 이번 개편을 어떻게 받아들일 지 주목된다.
25일 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.
[앵커] 대한항공의 일반 노동조합과 사측이 20년 만에임금체계개편에 합의했습니다.
오늘(24일) 조합원 찬반투표로 안건이 가결되면 대한항공 직원들의 실질임금이 인상되는데요.
근로시간과 통상임금현안이 얽혀있어서 항공업종 전반에 영향을 줄 전망입니다.
구조, 노동시장체계, 문화적 가치관, 정치적 환경 등이 복합적으로 맞물려 있었다.
이 원칙의 법제화를 위해서는 직무 중심의임금체계가 보편화돼야 한다.
북유럽과 독일 등 다수의 서구 국가는 오래전부터 ‘직무급’이 정착돼 있었다.
이는 동일한 직무에 동일한.
(사진=대한항공) 24일 대한항공에 따르면 지난 20~24일 실시한임금교섭 잠정합의안 조합원 투표에서 안건이 가결됐다.
성별, 경력에 관계없이 유사한 처우를 보장받아야 한다는 원칙을 법에 명시하겠다는 것이다.
형식적 고용 구분을 넘어 연공 중심임금체계개편의 계기가 될 수 있을지 주목된다.
6일 관가에 따르면 고용노동부는 동일노동 동일임금원칙을 근로기준법에 마련하는.
극복하고 한 단계 도약할 수 있었다.
정부는 말로만 ‘성장 우선’을 외치지 말고 근로시간을 유연화하고 직무·성과 중심임금체계를 확산시키는 등 노동시장 전반의 개혁에 적극 나서야 한다.
글로벌 기술 전쟁에서 낙오되지 않도록 연구개발(R&D) 인력의 주.
60세 은퇴를 앞둔 내년에는 업무량과 근무 시간은 동일해도 55세 때 벌어들인임금의 52%만 받습니다.
A씨는 이 같은 연령 기반임금체계를 두고 "정당화할 수 없는 차별"이라고 말했습니다.
당초임금피크제는 생산성 향상을 위해 고령 근로자의임금을 삭감해.
총임금10%대 인상안에 극적으로 합의하며 파업 하루 만에 운행을 재개했다.
이번 합의는 지난해 말 대법원의 통상임금판결 이후임금체계개편에 합의한 버스업계 두 번째 사례다.
첫 노사 합의인 부산 시내버스와 비슷한 수준에서임금·단체협상이 타결돼 서울.
- 이전글B환경부가 국가생물다양성융복합 25.07.14
- 다음글는 아동·청소년 3배 급증. 25.07.14
댓글목록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